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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건강진단

학교 앞 분식의 유혹, 어린이 식생활

q마크하루에 3끼니 식사합니다.(굶지 않고)
q마크아침 식사를 제대로 먹는다.
q마크정해진 시간에 식사한다.
q마크여유있게 천천히 식사한다.
q마크과식을 하지 않는다.
q마크곡류음식을 매끼 먹는다.(밥, 빵류, 면류, 감자, 고구마 등)
q마크단백질 반찬을 매끼 먹는다.(육류, 어류, 달걀, 두류, 두부 등 포함)
q마크채소 반찬을 매끼 먹는다.(해조류 포함, 김치 제외)
q마크우유나 유제품을 매일 먹는다.
q마크과일을 매일 먹는다.
q마크식사 시에는 식품의 배합을 생각하여 먹는다.
q마크가공식품을 자주 먹지 않는다.(라면, 피자, 햄 등)
q마크단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다.(사탕, 아이스크림, 초콜릿, 케잌, 탄산음료 등)
q마크싱겁게 먹는다.
q마크고기나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다.(삼겹살, 갈비, 감자튀김)
q마크외식을 자주 하지 않는다.(분식, 간편식 포함)
q마크튀김 음식을 자주 먹지 않는다.
q마크운동을 매일 한다.(30분 이상, 체육시간 포함)
q마크가족과 함께 식사한다.
q마크영양 지식을 실생활에 활용한다.